자궁 난소 질환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에 생긴 양성종양으로 여성에게 가장 흔한 산부인과 질환입니다.
흔히 말하는 ‘자궁에 있는 혹’ 이 자궁근종을 뜻하며, 성인여성의 25~30%가량이 자궁근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임기의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산부인과 진료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종은 해마다 평균 2센티 크기로 자라며 5센티 이상의 큰 근종은 심한 하혈과 만성 빈혈, 복부 압박 증상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근종이 자라는 속도를 확인하고 악성종양(암) 여부를 반드시 파악해야 하며 증상이 있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궁근종 증상



01 생리통 월경과다 부정출혈
02 빈뇨 잔뇨감 요통
03 요통 빈혈 반복유산











선근증



자궁선근증은 자궁의 선조직이 과다 증식하여 자궁벽이 두꺼워지면서 심한 생리통과 월경과다를 일으키는질환입니다.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고, 폐경 전까지 계속 진행되며 자궁근종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생리통과 월경과다가 동반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선근증 증상



01 생리통 월경과다 부정출혈
02 빈뇨 성교통
03 골반의 압박감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내막이외에 자궁 체부나 난소 혹은 자궁 밖 복강내 존재하여 생리 주기에 다양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월경을 하고 있는 모든 연령대에서 발병할 수 있습니다.
중등도 이상의 생리통에서 자궁내막증을 의심하지 않고 진통제만 복용시에는 난소 기능 악화 및 난임의 위험도가 증가합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01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심한 생리통
02 월경 전후 설사, 배변/배뇨시 통증
03 광범위한 골반통, 요통, 복통











난소낭종



난소는 호르몬 주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장기로 낭종이 흔하게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난소 낭종은 잘 없어지기도 하지만 간혹 크기가 계속 커지거나 고체 성분을 포함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때 진단시기가 늦어지면 해당 난소의 기능이 보존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난소낭종 증상



01 대부분 무증상
02 하복부 통증 복부팽창
03 불규칙 생리주기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3로 52, 1096-1, 으뜸프라자 301호    상호명 : 청담수여성의원   대표 : 김민경
사업자등록번호 : 844-64-00606    대표전화 : 031-000-0000    팩스 : 031-000-0000